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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뜰폰 요금제란?
- 개요 : 기존 이동통신사(SKT, KT, LGU+) 망을 빌려서 자체 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요금제
- 브랜드 : LG 헬로비전, KT엠모바일, 에스원, SK텔링크, 세븐모바일, 미디어로그, U+알뜰모바일 등 60여개
- 가입자 현황 : 21.11월 기준 가입자 1,000만명 돌파
알뜰폰을 쓰는 이유(장점)
기존 이동통신사는 대리점 유통비, 광고비에 많은 비용을 집행하고 있다. 알뜰폰은 유통비, 광고비를 아껴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공급한다.
- 품질 : 기존 이존통신사 망을 빌려 쓰기 때문에 통신 품질이 동일하다
- 비용 : 유통비, 광고비를 적게 집행하기 때문에 통신비가 저렴하다.
알뜰폰 주의해야 할 점(단점)
- 고객지원 : 대기업과 달리 고객센터 지원이 무척 부실하다. 상담원 연결이 어렵다.
- 개인정보 :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되어 있는지 신뢰하기 어렵다. 대기업도 개인정보 보호를 장담할 수 없지만, 중소중견 기업인 경우 더 열악하다.
- 신용등급 : 알뜰폰은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가입하기 어렵다.
- 취약계층 지원 : 기초생활수급자, 노인, 청소년 같은 경우 이동 3사에서 복지 혜택을 받는 게 저렴할 때가 있다.
- 자급제폰 : 스마트폰을 요금제와 묶어 파는 통신 3사와 달리, 알뜰폰은 자급제폰을 구매하여 개통해야 한다. 이 경우, 자급제폰을 출고가에 맞추어 구매해야 하므로 상대적으로 큰 비용이 지출되는 것처럼 느껴진다.
- 불편한 점 : 본인인증 시 알뜰폰 선택화면을 한 번 더 진행해야 하고, 통신사 후불결제가 때때로 안되며, 삼성페이 등에도 불편함이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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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7.30 - [IT지식] - 알뜰폰 업체 비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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